홈 > 주변관광지 > 그외관광지

 

지리산[비봉내마을과 55분 거리]
- 지리산은 태백산맥이 서남으로 갈라지면서 소백산맥을 이루고 추풍령에서 일어섰다가 다시 한려수도로 흘러나가는 중턱에 굽이치며 우뚝 솟은 천하의 웅산으로 남한 제2의 고봉 천왕봉으로부터 서쪽의 노고단으로 이어지는 주능선에만도 반야봉, 토끼봉 등 고산 준봉이 10여개나 줄지어 버티고 있어 웅산 중의 웅산으로 꼽힌다. 전라남도, 전라북도, 경상남도에 걸쳐 있으며 둘레만도 8백여리나 되는 지리산은 신라 5악의 남악으로 어리석은 사람이 머물면 지혜로운 사람으로 달라진다.해서 지리산이라 불려 왔다

청학동[비봉내마을과 45분 거리]
- 청학동은 하동군 해발800m의 지리산 중턱에 위치해 있으며,삼신봉 남쪽자락으로 한폭의 그림처럼 펼쳐진 지리산 마을로 고운 최치원 선생이 은거하던 곳이다.전설로는 청학이 많이 노닐던 곳이라는 유래를 가진곳으로 예로부터수많은 묵객들이 삼신봉을 중심으로 살기 좋은 곳,즉 이상향을 찾아 나섰던 바로 그런 곳이란 느낌이 들게하는 산세와 물줄기를 가지고 있다

창선.삼천포대교[비봉내마을과 30분 거리]
- 창선도를 연결하는 한려수도 최고의 명물, 총연장 3.4km에 이르며 2003년 4월 개통되었다 삼천포와 창선도 사이 4개의 섬을 연결하는 5개의 교량이 각각 다른 모습을 지니고 있다.다섯 개의 교량이 다리박물관을 방불케 하는 장관을 연출한다.

항공우주박물관[비봉내마을과 20분 거리]
- 21C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종합항공기 제작회사인 한국항공우주산업(주)에서 건립지역사회 문화발전에 기여함은 물론이고 올바른 국가관과 역사관을 갖게함과 동시에 21C 첨단 항공우주산업의 기술과 비전을 제시       

화개장터와 최참판댁[비봉내마을과 30분 거리]
- 지리산 거대한 능선이 남으로 가지를 친 남부능선의 대미에 해당되는 성제봉 아래 넓은 평야지대가 펼쳐진다.
미점리 아미산 아래에서 동정호까지의 넓은 들판, 만석지기 부자를 서넛은 낼만 한 악양 '무딤이들'이 그것이다. 박경리 선생의 대하소설「토지」의 무대로 유명한 악양 평사리는 섬진강이 주는 혜택을 한 몸에 받은 땅이다.  

진주성,촉석루[비봉내마을과 40분 거리]
- 석성(둘레 1,760m)으로 축조된 진주성은 진주의 역사와 문화가 집약되어 있는 진주의 성지이다. 임진왜란 때 진주목사 김시민이 왜군을 대파하여 임진왜란 3대 대첩중의 하나인 진주성대첩을 이룬 곳이며, 논개(論介)는 적장을 껴안고 남강(南江)에 투신하여 충절을 다한 곳이다.  

나비마을 생태박물관[비봉내마을과 35분 거리]
- 나비마을 생태박물관은 어린이 청소년 및 일반 시민들에게 나비와 유용곤충의 신비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통해 자연 소중함을 전달하며,자연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생태체험학습의 장 조성합니다.살아 숨쉬는 나비, 유용곤충과 자연을 소재로 한 생태체험을 위한 학습공간을 몸소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백련리도요지권[비봉내마을과 35분 거리]
- 조선시대 분청, 상감, 철화백자를 굽던 곳으로 일본의 국보인 "정호다완"의 특징과 같은 도자기 조각이 발견되었던, 옛방식 그대로 눈꽃막사발을 만들고 있는 백련리도요지.경충사, 하동읍성,대도.대치낚시터등의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 광양매화마을[비봉내마을과 45분 거리]
- 1997년 시작된 매화문화축제는 전국에서 가장 품질이 좋은 매실과 매실 가공식품을 널리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시작하여 전국의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특히 섬진강에 인접한 백운산 동편자락 30만여평에 군락을 이룬 매화단지와 섬진강 풍경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내어 찾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다.또한 섬진강의 지명유래가 된 두꺼비 전설을 간직하고 있는 섬진나루터와 청매실농원의 전통옹기, 그리고 섬진강 재첩잡이 풍경이 볼거리를 제공하고 강변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 사천 인근지역에 좋은 곳이 많습니다.